모시는글

인사말

   한국자원리싸이클링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어느덧 2021년 4월입니다. 지난 회장단 회의에서 금년 춘계임시총회 및 제 54회 학술발표대회는 여수에서 5월 13-14 양일에 걸쳐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최근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도 강화되고 있습니다. 학술대회를 비대면만으로 진행하는 것은 발표 및 질의 응답이라는 취지와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구두발표는 대면으로, 포스터 발표는 비대면으로 진행하려 합니다. 또한 이번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는 최근 자원리싸이클링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분야의 특별심포지엄도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금년 학술대회부터는 학술부회장이 준비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학술이사들과 같이 구두 및 포스터 발표를 모집했습니다. 현재 자원, 제련 및 소재분야에 구두발표 26건과 포스터발표 29건이 신청되었습니다. 또한 “중・대형 폐리튬이차전지의 고효율/친환경 자원 재활용 기술 및 이차전지 원료화 기술개발”, “Off grade Ti 스크랩의 일 100kg 이상 탈산정련에 의한 4N5급 잉곳 및 분말기술 활용 제품화 공정기술 개발”, “전략 금속 동소재의 고품위 소재화를 위한 친환경 일관공정기술 개발”의 주제로 3분야의 특별심포지엄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모든 행사를 대면으로 개최하지 못하는 점에 대해 양해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나 구두발표와 특별심포지엄은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관심있는 학회 회원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또한 대만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EARTH2021은 2022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따라서 추계학술대회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11월에 개최할 예정입니다.

 

   춘계학술발표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후원사 및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시 한 번 코로나 19에 회원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하면서 5월 13일 여수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4월

(사)한국자원리싸이클링학회

회장  이 만 승

Go to Top
Log-in
Close
Subscribe
Close